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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[필독] 이통사 스팸차단 부가서비스  

방송통신위원회 '스팸방지 종합대책('09.10월)'에 따라 스팸 메시지 감소를 위해 각 통신사에서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차단(필터링)서비스 자동 가입이 기본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.

스팸차단(필터링)서비스는 정상적인 문자, 이미지도 일부 오차단 될 확률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내용의 문자 또는 이미지가 차단되시는 경우 지능형 차단수준을 낮추시거나 스팸차단(필터링)서비스를 해지해주셔야 합니다.

문자대표를 통해 발송한 문자메시지의 전송 결과가 [정상수신]임에도 휴대전화 기기로 수신되지 않았을 경우 이용하시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수신 번호의 스팸차단(필터링)서비스 가입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(개인정보보호 정책으로 본인 이외 타인의 정보는 조회하실 수 없으니 수신인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.)


서비스 해지가 어려운 대량문자의 경우, 이통3사로 테스트 진행 후, 정상적으로 수신이 되면 전송하시기 바랍니다.


[각 통신사별 차단된 메시지 확인 방법]

1. SKT (http://www.tworld.co.kr)

* Tworld 홈페이지 접속 > 로그인 > "스팸필터링" 검색 > 부가서비스-스팸필터링 >설정하기 > SMS인증 > 스팸차단메세지 확인
* T 스팸필터링 앱  > T Store 또는 App store 접속 > "T스팸필터링" 검색, 설치 > 앱 실행 > 스팸차단메세지 확인


2. KT (
http://www.olleh.com)

* olleh 홈페이지 접속 
> 로그인 > "스팸차단서비스" 혹은 "안심서비스" 검색 > 스팸차단서비스 > 스팸메세지함 > 스팸차단메세지 확인
* olleh 스팸 앱 > 구글 플레이 또는 App store 접속 > "올레스팸차단" 검색, 실치 > 앱 실행 > 스팸메세지함 > 스팸차단메세지 확인


3. LG U+ (http://www.uplus.co.kr)

* U+ 홈페이지 접속 
> 로그인 > "스팸차단" 검색 > 부가서비스-스팸차단 > 스팸내역조회 > SMS 인증 > 스팸차단메세지 확인
* U+ 앱 > 구글플레이 접속 > "U+스팸차단" 검색, 실치 > 앱 실행 > 스팸메세지함 > 스팸차단메세지 확인


*유의사항*

1. 수신자가 직접 등록한 차단번호 또는 문구와, 각 통신사가 규정한 스팸차단 조건에 따라 수신되는 모든 문자나 아미지에 대해 스팸여부를 확인하고, 조건에 부합할 경우 차단됩니다.
2. '[대][출], ㄷㅐㅊㅜㄹ'처럼 변형된 문자도 차단됩니다.
3. 광고문자가 아닌 일반적인 내용의 문자, 이미지도 차단될 수 있습니다.

4. 특수문자가 많이 사용될 경우 스팸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
5. 차단된 문자는 실제 전송성공으로 업체로 통보되며 정상과금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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